음식을 빨리먹게 되면 생기는 문제들.

안녕하세요! 오늘은 음식을 빨리 먹는 것이 우리 몸에 어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는지 알아보고자 합니다.
많은 사람들이 바쁜 일상 속에서 식사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, 또는 습관적으로 음식을 서둘러 먹는 경향이 있습니다.
하지만 이런 습관은 우리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.

C

1. 소화 문제:

음식을 서둘러 섭취하면 충분히 씹지 않았기에 커다란 모양으로 삼키게 됩니다.
잘게 부숴지지 않은 음식물을 소화하기 위해 위는 더 많은 일을 해야 합니다.
이로 인해 소화 과정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아 소화 과정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식사를 천천히 즐기고, 소화하기 쉬운 상태로 잘게 씹어야 소화 효율이 향상됩니다.

2. 과식:

식사 시간이 짧으면, 포만감 신호가 전달되기 전에 너무 많은 양의 음식을 섭취할 수 있습니다.
결과적으로 이는 과식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큽니다.
먹을땐 몰랐는데, 밀려있던 포만감이 뒤늦게 몰려와서 움직이기도 힘들정도가 되야 불쾌한 기분도 느끼게 됩니다.

3. 체중 관리 문제:

서둘러 먹는 습관은 체중 관리에도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.
포만감 신호가 제대로 전달되지 않아 계속해서 추가적인 칼로리를 섭취하게 되며, 이는 체중 증가와 관련될 수 있습니다.

4. 영양 흡수 감소:

급하게 먹으면 섭취하는 속도가 빠르다 보니 때문에 영양소의 흡수도 충분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.
음식의 분해도 더 시간이 걸리고, 그만큼 효율은 떨어집니다.
몸이 충분한 시간 동안 영양소를 효과적으로 흡수하려면 천천히 식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5. 위산 역류 및 속쓰림:

씹지도 않고 급하게 대량의 음식을 섭취하면 위산 역류와 같은 위장 장애를 유발할 수 있으며,
이로 인해 가슴 압박감과 함께 속쓰림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.
목구멍 괄약근이 열리며 위장의 신물이 올라오는 경험은 누구나 한번쯤은 해보았을텐데요.
이 과정이 고쳐지지 않고 반복되면, 위염, 위궤양 등의 과정을 거쳐,
최악의 경우 위암으로까지 발전할 가능성이 있습니다.

따라서 건강한 식습관과 소화를 원활하게 하기 위해서는 여유롭게 식사하는 것이 좋습니다.

– 충분한 시간 확보: 가능한 한 급하지 않고 충분한 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.

– 천천히 씹기: 급하게 먹다보면 자연스럽게 씹지 않게 됩니다. 턱으로 씹는 저작활동은 두뇌발달과도 연관이 있으므로
가능한 여러 번 씹는 것이 좋습니다.

– 작은 입모양으로: 작은 입모양으로 조금씩 조금씩 섭취하여 포만감 신호를 정확하게 받아들일 수 있도록 합니다.

건강을 위해서라도 꼭꼭 씹으면서 천천히 먹기를 지금부터라도 시작해 보세요!

답글 남기기

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. 필수 필드는 *로 표시됩니다